본문 바로가기
소식/해외

나는 BMX에 대해 내가 좋아하는 점을 잃어버렸습니다 - 워싱턴

by Healing JoAn 2024. 5. 19.

샬럿 워싱턴, 도쿄 올림픽 금메달 획득

3년 전, 영국의 BMX 프리스타일 라이더 샬롯 워딩턴(Charlotte Worthington)은 코치를 팔로 감싸고 얼굴에 미소를 지은 채 자전거 위에 앉아 도쿄 올림픽 최종 경기 점수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그녀는 대회에서 360도 공중제비를 성공시킨 최초의 여성 이 되어 새로운 역사를 만들었고 , 97.50점을 획득하여 최초의 여성 BMX 자유형 올림픽 챔피언이 되면서 더 많은 기록을 세울 예정이었습니다.

그 환희의 순간 뒤에는 27세의 이 선수가 스포츠에 대한 사랑과 경쟁하려는 열망의 균형을 맞추려고 애쓰는 어려운 시기가 있었습니다.

워딩턴은 2020년 대회에 새로 도입된 이 대회에 참가하기 위해 "완전한 약자"로서 일본에 도착했고, 여자 자유형 BMX의 성배를 달성한 후 떠났고, 그녀는 각광을 받았습니다.

그녀는 BBC 스포츠와의 인터뷰에서 "BMX에는 내가 좋아하는 것이 너무 많았는데 올림픽이 끝난 다음 해에 그것을 잊어버렸다"고 말했다.

"나는 그것을 즐기고, 나 자신을 밀고, 위험을 감수하면서 '내가 왜 이 일을 더 이상 해야 하는가? 그럴만한 가치가 있는가? 실제로 즐거운 것이 무엇인가?'라고 생각하는 것의 큰 균형을 잃었습니다."

 

워싱턴의 360도 백플립은 금메달 획득 루틴의 하이라이트였습니다.

워싱턴은 올림픽 챔피언의 좋은 점과 나쁜 점을 공개한 최초의 운동선수가 아닙니다.

3차례 올림픽 수영 금메달리스트인 아담 피티(Adam Peaty)는 이전에 우울증과 알코올 문제를 겪었다고 인정했습니다 .

워딩턴은 도쿄 올림픽이 끝난 후 피티와 다른 GB 팀 동료들과 자신의 문제를 논의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도 약간 힘든 단계를 겪고 있었고 우리는 그에게 '첫 메달을 딴 후 경기는 어땠나요?'라고 물었습니다. 그리고 그는 '화장실 아래로'라고 말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다른 선수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서 매우 감사합니다. 만약 제가 그들과 이야기를 할 수 없었다면 훨씬 더 평범하다는 느낌을 받지 못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나는 그것이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확신하기 때문에 지금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꺼리지 않습니다."

2021년 올림픽에서 자신의 우승 점수를 확인한 후 축하하는 샬롯 워싱턴

'지속가능하지 않았다'

Worthington은 이전에 요리사로 일하면서 올림픽이 열리기 불과 5년 전에 라이딩을 해왔으며, 갑작스러운 스포트라이트는 압박감과 도전을 불러일으켰습니다.

"나는 부엌에서 일하던 맨체스터 출신의 스쿠터 꼬마였는데 갑자기 올림픽 무대에 섰고 금메달을 땄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당시에는 더 많은 것이 가능할 수 있다는 생각이 매우 고무적이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모든 대회를 올림픽처럼 다루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면 실제로 얼마나 많은 준비가 필요했는지 깨닫고 실제로는 지속 가능하지 않습니다."

그녀의 역사적인 업적의 여파로 Worthington은 MBE를 받았으며 사람들은 그녀의 경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그녀는 칭찬과 인정과는 별개로 내면의 딜레마와 싸우고 있었습니다.

"모든 것이 대회에 관한 것이 되었고 제가 시작했을 때 단지 대회만을 위한 것이 아니었습니다. 방과 후 친구들과 함께 하는 재미있는 일이었기 때문에 시작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나 자신에 대한 기대가 너무 컸습니다. 갑자기 스폰서가 생겼고 그 모든 것에 대처하는 방법을 배우고 있었습니다."

워싱턴은 경쟁에서 잠시 벗어나 기본으로 돌아가 스포츠에 대해 자신이 좋아하는 점을 재발견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녀는 지난해 프랑스 몽펠리에에서 열린 월드컵 대회에서 기권했습니다. 이 대회에는 2024년 파리 올림픽 출전 자격을 얻기를 희망하는 많은 사람들이 참가했습니다.

"저는 '스포츠에 대해 실제로 저를 밝혀주는 것들에 집중하고 한동안 그것에 집중할 것입니다'라고 생각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저는 어떤 계획도, 훈련도 없이 단지 BMX를 타는 것만으로도 제 재건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2019년 유럽 챔피언인 그녀는 2023년 유러피언 게임에 출전할 계획이었으나 대신 8월 글래스고에서 열리는 세계 선수권 대회를 포함하여 올림픽 예선 경기에 집중하기 위해 11개 부문에서 7위를 차지했습니다.

'아직도 균형을 배우는 중'

워딩턴은 현재 48명의 선수(여자 24명, 남자 24명)가 상하이에서 5월 17~19일, 부다페스트에서 6월 20~23일에 올림픽 쿼터 자리를 놓고 경쟁하는 올림픽 예선 시리즈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워딩턴에게는 분명한 목표가 있습니다. 올 여름 파리에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그녀가 다시 스포츠를 사랑하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나는 훨씬 더 나은 곳에 있는 것 같습니다. 여전히 배우고 있고 주로 즐거움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여전히 그와 함께 훈련하고 있지만 더 이상 즐겁지 않은 곳까지 내 자신을 밀어붙이고 싶지 않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내가 내 기준을 꽤 높게 설정했기 때문에 내가 그 기준을 따라갈 수 있을지 모르겠어요.

"저는 여전히 균형을 잡고 경쟁하는 방법, 경쟁력을 갖고 추진하는 방법을 배우고 있지만 제가 어디서 왔는지, 왜 실제로 이 일을 하는지 잊지 않습니다. 결과는 단지 부산물일 뿐입니다."

BMX 경주 세계 선수권 대회도 5월 17일과 18일에 사우스캐롤라이나주 록힐에서 올림픽 챔피언인 Bethany Shriever가 이끄는 11개 영국 팀의 일원 으로 개최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