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해외

스리랑카: 고타바야 라자팍사(Gotabaya Rajapaksa)가 국가로 돌아갈 것으로 예상된다고 관계자가 말했습니다.

by Healing JoAn 2022. 7. 27.

고타바야 라자팍사 전 스리랑카 대통령이 싱가포르에서 귀국할 것이라고 스리랑카 의원이 밝혔습니다.

반둘라 구나와르데나 내각 대변인은 화요일 기자들에게 라자팍사가 숨어 있지는 않았지만 그의 귀국 날짜는 알려지지 않았다고 말했다.

전직 지도자는 경제 위기에 대한 대규모 소요 이후 스리랑카를 탈출했습니다.

많은 시위대는 그가 국가 재정을 잘못 처리하여 필수품 가격이 치솟았다고 말합니다.

라자팍사는 7월 13일 스리랑카를 떠나 몰디브로 갔다가 7월 14일 싱가포르로 향했다.

그는 도착 직후 사임을 제출했으며, 이는 7월 15일 스리랑카 내각에서 공식적으로 승인되었습니다.

전 대통령은 부인과 경호원 2명과 함께 여행을 떠났다. 그는 더 이상 국가 원수로서 법적 면제가 없습니다.

싱가포르는 축출된 대통령이 도착했을 때 정치적 망명을 요청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Rajapaksa 씨는 처음에 싱가포르에 머물기 위해 14일 비자를 받았습니다. 그러나 그 기간이 14일 더 연장되었다고 싱가포르 현지 언론이 수요일 보도했습니다.

이후 그의 가능한 계획에 대한 추측이 돌았고 일부에서는 그가 아랍에미리트로 이적할 수도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그러나 블룸버그는 익명의 스리랑카 관리를 인용해 라자팍사 씨가 콜롬보로 돌아가고 싶어한다고 말했습니다.

구나와르데나 총리는 화요일 기자들에게 "내가 알기로는 그가 돌아올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고타바야 라자팍사 전 스리랑카 대통령은 몰디브로 망명했다가 결국 싱가포르로 향했다.

스리랑카는 수십 년 만에 최악의 경제 위기를 겪은 라자팍사 행정부를 비난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몇 달 동안 매일 정전과 연료, 식품 및 의약품과 같은 기본 사항의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Rajapaksa는 그의 가까운 동맹인 Ranil Wickremesinghe에 의해 대통령으로 교체되었습니다. 그는 지난주 국회의원들에 의해 투표되었지만 스리랑카인들 사이에서는 큰 인기를 얻지 못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