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해외

툰베리: 정치에 입문하고 싶지 않다

by Healing JoAn 2022. 10. 18.

기후 운동가 그레타 툰베리는 정치가 너무 "독성"이 있기 때문에 정치 경력을 추구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스웨덴 10대 소녀는 학교를 건너뛰고 기후 변화에 맞서 싸우는 국제 운동에 영감을 준 후 2018년에 가명이 되었습니다.

이제 19세인 그녀는 필요한 변화가 "외부로부터 충분한 대중의 압력이 있을 때만 올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이 우리가 만드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그녀는 결코 세계적인 운동의 얼굴이 될 의도가 없었습니다.

툰베리는 "책임이 너무 크다"고 말했다. 가끔은 찍을 수 있습니다. 나는 '세상의 모든 희망이 지친 10대들의 어깨에 달려 있다고 생각한다면 그건 별로 좋지 않다'고 말한다.

제27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 총회(Cop27)가 11월 6-18일 이집트에서 열리지만 툰베리는 불참합니다.

"나는 거기에 필요하지 않다"고 그녀는 말했다. "가장 영향을 받은 지역에서 참석할 다른 사람들이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저는 그곳에서 그들의 목소리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Greta Thunberg는 BBC News 미디어 편집자 Amol Rajan에게 자신의 견해와 삶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툰베리는 BBC 뉴스 미디어 편집자 아몰 라잔과의 인터뷰에서 그녀는 소셜 미디어에서의 학대에 영향을 받지 않았지만 "내가 가장 걱정하는 것은 사람들이 나에 대해 거짓말을 하고 음모론을 퍼뜨릴 때입니다. 다른 사람들이 나에 대해 거짓말을 하면 '아니, 하지마.'''

블라디미르 푸틴과 도널드 트럼프를 포함한 여러 세계 지도자들이 트위터를 표적으로 삼았지만 그녀는 대개 트위터 프로필을 변경하는 것으로 대응했습니다.

"나는 그것이 정말로 재미있다고 생각한다"고 그녀는 말했다. "제 말은,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사람들이 10대들에게 위협을 느낀다는 것입니다. 웃기네요. 나보다 그들에 대해 더 많이 말해줍니다."

그레타 툰베리(Greta Thunberg)가 도널드 트럼프 당시 미국 대통령이 2019년 유엔에 입성하는 것을 지켜보고 있다.

Ms Thunberg의 가장 최근 프로젝트는 기후 변화에 대해 우려하는 사람들을 위한 도구 키트를 제공하기 위해 수십 명의 전문가가 에세이 책을 만들고 큐레이팅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