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해외

샤즈네이 루이스: '솔로로 가기엔 자존감이 부족했어요'

by Healing JoAn 2024. 5. 23.

Shaznay Lewis가 마지막으로 솔로 앨범을 발표했을 때 Friends는 마지막 에피소드를 방송했고 Facebook은 첫 번째 친구 요청을 보냈으며 Mean Girls는 "가져오기"라는 개념을 세상에 소개하고 있었습니다.

때는 2004년이었고, 루이스의 솔로 활동에 대한 기대가 컸다.

All Saints의 원동력으로서 그녀는 Never Ever  Pure Shores 와 같은 시대를 정의하는 팝송에 대한 크레딧을 받았습니다 .

Shaznay Lewis는 All Saints로 명성을 얻었지만 그녀의 첫사랑은 항상 작곡이었습니다.

그녀의 앨범 Open은 Primal Scream 및 Basement Jaxx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자랑했지만 All Saints의 가장 큰 히트곡의 신랄하고 신랄한 반응을 기대했던 청취자들은 실망했습니다.

이 음반은 루이스가 자라면서 듣던 펑크와 레게에서 영감을 받은 좀 더 여유롭고 감각적인 음반이었습니다.

늦은 밤의 Bootie Calls 와 Morning After Black Coffees 대신 , 가수는 Never Felt Like This Before  You와 같은 경쾌한 발라드를 통해 약혼자에게 사랑에 빠진 찬사를 썼습니다 .

비평가들은 가혹했습니다. Dotmusic은 이 앨범을 "매우 평범하다"고 칭한 반면, Guardian은 앨범의 노래가 "기억에서 사라지고 거의 흔적도 남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이후 이 음반은 간과된 보석으로 재평가되었지만, 이 음반의 문제가 발생한 기원은 Don't Know What To Say라는 노래에서 설명되었습니다.

사전 사본에는 포함되었지만 상업 릴리스에서는 삭제된 루이스가 작가의 블록을 다루면서 공황 상태에 빠져 값비싼 녹음 스튜디오에 마비된 채 앉아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소원하고, 바라고, 기도하면 말이 쉽게 나올 거예요 / 글쎄요, 오늘은 아니에요 ”라고 그녀는 불안한 비트에 걸쳐 노래를 불렀습니다.

가수의 새 앨범은 20년 만에 첫 솔로 앨범이다.

20년 후, 루이스는 새로운 목적의식을 가지고 돌아왔습니다.

“나는 항상 내 차선에서 자신감을 갖고 있었지만 자존감이 부족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아마 그게 오랫동안 그룹이라는 거품 속에 머물게 된 이유인 것 같아요. 나는 그 상황에서만 유용하다고 느꼈습니다. 다른 일을 할 만한 자존감이 없었어요.”

변화는 그녀의 새 앨범 Pages의 오프닝 트랙인 Missiles라는 노래로 시작되었습니다.

위엄 있는 임페리얼 R&B 그루브를 통해 루이스는 자신의 마지막 음반을 괴롭혔던 신경을 떨쳐냅니다.

 내가 말하는 모든 단어를 메모해 두세요 .”라고 그녀는 요구합니다. “ 복수를 눈앞에 두고 있어요 .”

"저는 정원 뒤에서 이 곡을 썼습니다. 스튜디오에 들어가서 녹음할 생각에 너무 신났던 기억이 납니다."라고 가수는 말했습니다.

“그 멜로디만으로도 뭔가 프로젝트를 시작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앨범을 낼 생각도 안 했는데, 6곡이면 괜찮았을 텐데, 그렇게 설렘을 느낀 건 오랜만이었어요.”

그녀가 그것을 친구들에게 틀어주었을 때, 그들은 동의했습니다.

“저의 복싱 코치가 저를 웃게 만들었어요.”라고 그녀는 회상합니다. "그는 그것을 '스테로이드를 복용한 모든 성도들'이라고 불렀습니다."

2007년 All Saints(LR): Melanie Blatt, Shaznay Lewis, Nicole Appleton 및 Natalie Appleton

Lewis는 13세 때부터 음악을 작곡해 왔으며 부모님이 저녁 식사 아주머니와 버스 운전사로 일을 마치고 돌아오시기를 기다리며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녀의 첫 번째 노력은 Commodore 64 가정용 컴퓨터에서 작곡한 Just My Luck이라는 "10대 사랑 노래"였습니다.

"건반 위에 분리 가능한 피아노 건반을 붙일 수 있어서 저는 그걸로 장난을 치곤 했어요."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학교에 가지 않거나 축구 연습을 하지 않을 때(그녀는 잠시 아스날 레이디스에서 뛰었습니다) 루이스는 지역 청소년 클럽으로 가서 음악 교사의 도움을 받아 초기 멜로디에 대한 백킹 트랙을 만들었습니다.

“그곳에서 음악에 대해 정말 많은 것을 배웠어요. 나는 심지어 드럼 연주도 배웠습니다. 제가 필 콜린스라거나 그런 건 아닙니다!”

그녀는 18세 때 런던 서부에 있는 All Saints 녹음 스튜디오에서 Mel Blatt를 만났고 그들은 All Saints 1.9.7.5를 결성했습니다. - 태어난 연도를 나타내는 숫자입니다.

이 그룹은 캐나다 자매인 Natalie와 Nicole Appleton을 고용하기 전에 ZTT Records와 계약을 맺고 탈퇴했으며 영국 최대 팝 가수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Spice Girls에 대한 더 멋지고 거리적인 대안인 그들은 수백만 장의 음반을 팔았고, 전투에 대한 열풍을 불러일으켰으며, 확고하게 좋은 플레이를 거부했습니다. 블랫은 임신했다는 비난을 받은 후 “아기 문제이지 불치병이 아니다”라고 퉁명스럽게 말한 적이 있다.

눈물을 흘리는 올 세인츠(All Saints)가 1998년 브릿 어워드(Brit Awards)에서 최고의 영국 그룹상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2001년, 사진 촬영에서 누가 특정 재킷을 입게 되었는지에 대한 논쟁이 있은 후 밴드는 폭발했습니다.

그 이후 그들은 차이점을 보완했습니다. All Saints는 분할 이후에 이전보다 더 많은 앨범을 내왔고, 그들은 90년대 동료 생존자인 Take That 및 Backstreet Boys와 함께 수익성 있는 투어를 진행했습니다.

Lewis는 “그룹에 속해 있는 것은 재미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일종의 무리 정신, 즉 숫자의 강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동시에 자신만의 아이덴티티를 갖는 것도 중요해요.”

관습에 지루함

그래서 이번 앨범이 중요했다. 모성애 기간을 거쳐 작곡가로 활동하면서 그녀는 자신만의 방식으로 음악을 만들어야 했습니다.

“다른 아티스트를 위해 곡을 쓸 때는 노래의 중요성보다 다른 모든 고려사항을 먼저 고려해야 합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TikTok에서 잘 될까요? 누가 부를까요? 어디서 재생되나요? 이 모든 것들은 내가 방금 지루해졌습니다.”

그녀는 엄격한 기준으로 앨범을 시작했다. 상업적인 가능성에 관계없이 노래가 먼저 나왔습니다. "나는 그것이 풍성하고 영화적이고 드라마틱하게 들리기를 원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것이 내 작은 버킷리스트였어요.”

이 프레임워크를 통해 그녀는 그룹 환경에서는 결코 작동하지 않는 노래를 추구할 수 있었습니다.

싱글 Kiss Of Life 는 그녀의 아이들에게 바치는 교향악적 소울의 서사시적인 곡이고, Good Mourning은 질주하는 브레이크 비트와 General Levy의 레게 건배를 결합합니다.

https://youtu.be/TaAh8HI6VXQ

더 대담한 것은 1865년 미시시피 주 나체즈에서 발생한 끔찍한 악마의 펀치볼 학살 사건을 감동적으로 묘사한 피치스(Peaches)입니다.

루이스는 이렇게 설명합니다. “[미국] 남북 전쟁이 끝나자 수천 명의 해방된 노예들이 일자리를 찾아 북쪽으로 이동했습니다. “약 20,000명이 결국 미시시피에 도착하여 자원도, 일도, 아무것도 없이 Devil's Punchbowl이라는 지역으로 보내졌습니다.

“그들은 분리되어 벽 뒤에 갇혀 있었고 수천 명이 굶어 죽었습니다. 그리고 그들이 죽은 곳에는 복숭아나무가 자랐습니다.

“나무는 비정상적으로 컸지만, 그 나무가 죽은 영혼의 뼈에서 자라났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에 누구도 감히 복숭아를 먹을 수 없었습니다.

“그것은 제가 쓰고 싶었던 역사의 정말 중요한 부분입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Peaches는 앨범의 다음 트랙인 Awake (Motu)와 병행하여 전 세계적으로 혼란스러운 시기에 시민권 침해에 대해 경고합니다.

우리가 루이스에게서 듣던 그런 종류의 노래는 아니지만 그녀의 야망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이번에 Guardian은 그녀의 앨범을 "호화로운", "세련된", "자신감 있는"이라고 평가했습니다. Retro Pop Magazine은 "영국 팝의 위대한 가수 중 한 사람의 다재다능함을 보여줍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올 여름 마이티 후플라(Mighty Hoopla), 파티 인 더 파크(Party In The Park) 등 페스티벌에서 공연할 예정이다.

루이스에게 있어 기록을 세우는 것은 계시적인 일이었습니다. 그녀는 자신의 자존감이 얼마나 심하게 무너졌는지를 깨닫게 된 것은 자기 확신이라는 핵심 메시지를 담고 있는 Pick You Up이라는 노래를 쓰는 동안이었습니다.

“한 번 깨닫고 나면 처리하고 작업할 수 있게 되었어요.”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그리고 만약 내가 그것을 해결하지 않았다면, 나는 음반 제작을 끝내지 못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녀는 “리허설에 들어갈 때 많이 긴장했다”고 회상했다. “그때 나는 '샤즈, 당신은 지금까지 이것을 꿈꾸며 보냈고 이제 기회를 가질 만큼 운이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나는 모든 것을 다 받아들였고, 그 자리에 있다는 것이 정말 기뻤습니다.

“산만함을 모두 없애고 아무것도 모르고 집에서 혼자 글을 쓰던 소녀의 단순함으로 돌아가도 나는 여전히 창의적인 것을 좋아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더 이상 지루하지 않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