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해외

Eurovision은 나쁜 행동에 대한 불만에 대응합니다.

by Healing JoAn 2024. 5. 14.

Bambie Thug는 유럽 방송 연합(European Broadcasting Union)에 불만을 제기한 참가자 중 하나였습니다.

유로비전 송 콘테스트 주최측은 스웨덴의 일부 대표단이 "규칙의 정신을 존중하지 않았다"는 점에 대해 "유감"이라고 말했습니다.

이탈리아의 Angelina Mango와 아일랜드의 Bambie Thug는 무대 뒤의 "긴장"과 "끔찍한" 분위기에 대해 불평한 참가자 중 하나입니다.

네덜란드 가수 유스트 클라인(Joost Klein)도 여성 제작진으로부터 협박 행위를 한 혐의로 기소돼 귀가 조치됐다.

유로비전을 운영하는 유럽방송연합(EBU)은 월요일 성명을 통해 여러 참가자들이 불만을 제기했음을 인정했습니다.

"우리는 행사 기간 동안 우리가 주목한 다양한 문제에 대해 여러 대표단과 이야기를 나눴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EBU의 관리 기관은 대표단의 수장과 함께 말뫼에서 열리는 ESC를 둘러싼 행사를 검토하여 긍정적인 방향으로 나아가고 행사의 가치가 모든 사람에게 존중되도록 할 것입니다."

개별 사례에 대해서는 추후 논의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이 대회는 하마스와의 전쟁으로 인한 인도주의적 비용 때문에 이스라엘의 참가에 대한 항의로 가려졌습니다.

말뫼 거리에서는 수천 명이 항의 시위를 벌였고, 국가 대표인 에덴 골란은 관중들로부터 야유와 환호가 뒤섞인 반응을 보였다.

결승전 이후, 친팔레스타인 견해를 노골적으로 드러낸 밤비 깡패(Bambie Thug)는 이스라엘 국영 방송인 KAN이 취재 중에 그들에 대한 "폭력을 선동한다"고 비난했습니다.

첫 번째 준결승에서 방송국 해설자 중 한 명은 출연자가 "이스라엘에 대해 부정적으로 말했다"고 언급했습니다.

하지만 이 해설자는 "그러나 그것에 대해서는 나중에 이야기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저주를 준비하라."

이 댓글은 Bambie Thug의 노래 가사에 대한 언급이었을 수 있습니다. 이 가사에는 전 파트너에게 16진수를 배치하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지만 가수는 그것이 선을 넘었다고 느꼈습니다.

그들은 대회가 끝난 후 기자들에게 "방송인 [칸]이 규칙을 어겼고 그로 인해 내년에는 대회에 출전하지 못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다른 참가자들은 이스라엘 대표단이 자신의 허락 없이 영상을 촬영하고 온라인에 게시했다고 비난했습니다.

이스라엘의 Eden Golan은 5위를 차지했으며 영국 공개 투표에서 최대 12점을 획득했습니다.

최종적으로 대회에서 5위를 차지한 골란도 자신의 외모에 대한 논란이 큰 타격을 입었다고 인정했습니다.

그녀는 인스타그램에 "쉬웠다고 말하는 것은 거짓말일 것이다"라고 썼다 . "그러나 여러분의 지지와 사랑 덕분에 제가 할 수 있는 최고의 성과를 계속해서 발휘할 수 있는 힘을 얻었습니다."

영국의 올리 알렉산더(Olly Alexander)를 포함한 여러 참가자들은 대회 준비 과정에서 가자 지구에서의 휴전을 촉구하는 공동 성명에 서명했습니다.

그리고 골란은 목요일 밤 기자회견에서 동료 참가자들로부터 비난을 받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그리스 가수 마리나 사티(Marina Satti)가 골란이 연설하는 동안 하품을 하고 잠든 척하는 모습이 포착됐다.

그리고 이스라엘 가수가 자신의 존재가 "위험을 초래하는지"에 대한 질문에 대답할 필요가 없다는 말을 듣자, 유스트 클라인은 끼어들어 "왜 안되죠?"라고 질문했습니다.

이틀 후 클라인은 스웨덴 경찰에 불만을 제기한 여성 제작진과의 충돌 혐의로 대회에서 실격당했습니다.

네덜란드 주최측인 네덜란드 송페스티벌(The Dutch Songfestival)은 클라인이 촬영을 원하지 않으며 "카메라맨을 건드리지 않았다"고 "반복적으로 표시"했다고 말했습니다.

당시 EBU는 이 사건이 "다른 공연자나 대표단과 관련된 것이 아니었다"는 점을 명확히 할 필요가 있다고 느꼈습니다.

한편, 리투아니아의 실베스터 벨트(Silvester Belt)는 결승전에 참가한 것을 완전히 후회한다고 말했다.

그는 소셜미디어에 자신의 공연이 이스라엘의 공연을 따라갔다는 사실을 언급하면서 "관중이 너무 강렬했던 가운데 그 나라를 쫓는 것은 내가 겪어야 했던 최악의 일 중 하나였다"고 썼다.

그는 "나는 정말 이 상황에서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했다"고 덧붙였다. 그는 이번 대회를 "충격적인 경험"이라고 부르며 "[나는] 1차 준결승 이후 모든 것이 끝났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Nemo의 The Code는 591점으로 콘테스트에서 우승하여 유로비전 역사상 4번째로 높은 점수를 받은 노래가 되었습니다.

스위스 가수 Nemo는 논바이너리 자신을 식별하기 위한 여정을 다룬 노래 The Code로 콘테스트에서 우승했습니다.

공연 후 기자회견에서 24세의 그는 참여가 "정말 강렬했고" "항상 즐겁기만 한 것은 아니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대회가 "사랑과 화합에 관한 모든 것"이 아닌 것처럼 보이게 만드는 "많은 일들"이 일어나서 그들을 "정말 슬프게" 만들었다고 언급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동시에 여기에도 너무 많은 사랑이 있었다"고 언급하며 "어쩌면 유로비전을 조금 고쳐야 할 수도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Bambie Thug는 더 나아가 "[욕설] EBU"라고 간단히 말했습니다.

6위를 차지한 출연자는 결승전을 앞두고 여러 건의 불만 사항에 주최측이 응답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들은 "아직 우리에게 성명을 보내주지 않았다"며 EBU가 "우리가 희생양이 되도록 허용했고, 우리 자신을 옹호하는 대변인이 되도록 허용했다"고 덧붙였다.

포르투갈 국영방송인 RTP도 결승전 이후 유튜브에 공연 게시가 늦어지자 EBU에 불만을 제기했다.

EBU는 국가에 대한 지원을 표시하는 데 사용되는 전통적인 팔레스타인 스카프인 keffiyeh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을 손톱에 그린 참가자 Iolanda로 인해 지연이 발생했다고 응답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