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해외

중국: 상하이 병원이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by Healing JoAn 2022. 4. 4.

상하이 당국은 중국 최대 도시에서 발병이 얼마나 심각한지를 나타내는 대형 노인 병원에서 코로나19 감염이 의심되는 파도에 대처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상하이는 최신 바이러스 물결이 발생한 이후 도시에서 새로운 코비드 사망자를 선언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푸둥 동부 지역에 있는 둥하이 노인 요양 병원에서 일하는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심각한 상황과 수십 명의 노인 환자를 돕기 위한 필사적인 시도를 설명했으며 그 중 일부는 사망했습니다.

한 간호사는  3주 전에 상하이에서 가장 큰 시설 중 하나인 이 시설에서 첫 번째 양성 사례가 발견되었다고 말했습니다.

그 이후로 그것은 봉쇄되었고, 질병 통제를위한 시립 센터의 전문가 팀은 확산을 억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난 주에 병원에서 일하기 위해 징집된 또 다른 간병인은 한 명의 환자가 죽는 것을 보았고 다른 죽은 환자를 치료한 동료의 이야기를 들었다고 말했습니다.

동하이 노인요양병원은 상하이에서 가장 큰 병원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노동자들은 많은 감염이 있어 희생자들이 코로나로 사망했는지 알기 어렵다고 말한다.

간호사는 그녀가 격리 시설로 옮겨지기 전에 병원에서 일하고 잠을 자고 있었다고 말했다. 그 이후로 그녀는 동료가 "매일" 새로운 사례로 상황이 "점점 더 나빠지고 있다"고 말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상하이 정부가 파견한 의료진과 전문가들도 감염됐다고 주장했다.

그녀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처음에는 그냥 평소대로 일했지만 나중에는 각 부서에서 차단하기 시작했고 관리자는 실제 상황이 훨씬 더 나쁘다고 말했습니다."

마스크 착용을 거부하는 환자도 있었다고 한다.

이번 주 병원에서 일해 온 한 간병인은 그녀가 도착했을 때 "위생 상태가 꽤 나빴다"고 말했다.

시설 내에서 촬영되어 전송된 비디오에는 집의 적어도 한 부분에 있는 복도에 넘쳐나는 쓰레기통과 가득 찬 쓰레기 봉투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한 비디오는 쓰레기 봉투와 휠체어로 가득 찬 복도를 보여주었습니다.
다른 하나는 야외 공간에 넘치는 쓰레기통을 보여주었습니다.

한편 SNS에는 시설 내 사랑하는 사람과 연락이 되지 않는다는 민원이 여러 차례 접수됐다.

할머니가 병원에 ​​있다고 말한 한 남자는 상태에 대한 정보를 얻는 것이 매우 어렵다고 말했습니다. 그가 처음에 이야기했던 간병인은 양성 판정을 받고 격리된 후 더 이상 도움을 줄 수 없었습니다.

그는 월요일에 봉쇄가 시작된 직후부터 할머니와 전화로 통화할 수 없었다고 말했습니다. 그가 전화했을 때 전화를 받은 직원은 그녀가 무엇을 먹었는지, 어떤 약을 투여했는지에 대한 세부 사항을 말할 수 없었다고 그는 말했다.

동해병원, 푸동신구보건위원회, 상하이시 위원회에 연락해 논평을 요청했지만 아무도 응답하지 않았다.

연락한 인근 장례식장은 병원에서 죽은 환자를 받았는지 받지 않았는지 말할 수 없었다. 상하이 외교부에도 논평을 요청했지만 응답하지 않았다.

그러나 반복되는 공개 성명에서 당국은 구체적으로 이름을 밝히지 않았지만 병원의 주소를 인용한 사례를 확인했습니다. 주소는 지난 2주 동안 공식 사례 보고서에서 9번 언급되었습니다.

고군분투하는 시스템

상하이의 의료 시스템이 증가하는 요구 사항을 처리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증거가 다른 곳에서도 있습니다.

목요일 보건 당국은 천식 발작으로 인한 추가 응급 치료를 거부당한 후 사망한 62세 남성의 가족에게 공식 사과를 했습니다. 환자 이송을 거부하거나 AED 사용을 제안한 구급차 의사가 정직 처분을 받았습니다.

상하이는 약 2,500만 명의 인구를 가진 중국 최대의 도시입니다. 되살아나는 바이러스의 확산을 막기 위해 9일 동안의 도시 전체를 봉쇄하는 중입니다.

관리들은 도시의 동쪽 절반을 폐쇄하고 거기에 사는 모든 사람들을 테스트한 다음 도시의 서쪽에도 동일한 잠금을 적용할 계획이었습니다.

금요일에 푸동을 개방할 계획에도 불구하고 엄격한 조치가 여전히 시행되고 있으며 테스트 결과가 지연되어 많은 지역과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여전히 잠겨 있습니다.

봉쇄령이 내려지기 일주일 전 다른 관리들은 상하이가 우한, 시안, 선전과 같은 다른 도시들처럼 봉쇄되기에는 중국 경제에 너무 크고 중요하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나 이제 공산당 고위 관리는 상하이가 발병에 대비하지 못했다고 인정했습니다. Ma Chunlei는 어제 "우리의 인식이 부족했습니다... 우리의 준비가 충분하지 않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드물게 공개적으로 실패를 인정하면서 그는 "당신의 비판을 진심으로 받아들이고 개선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댓글